원인을 찾기 힘든 고관절 부위 통증! 환부를 절개하지 않고 초소형 카메라가 부착된 관절경을 관절내로 삽입하여 MRI나 CT 등으로 발견하지 못한 병변을 TV 모니터를 통하여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정확한 진단과 수술적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적응대상 |
· 비구순파열
비구순은 엉덩이관절을 안정되게 해주는 구조물로 외상이나 대퇴비구충돌 증후군과 같은 고관절 질환, 퇴행성 변화 등에 의해 찢어질 수 있습니다.
· 관절내 유리체
고관절 내에 퇴행성 변화나 외상으로 인해 골절편(유리체)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자체가 퇴행성 변화를 촉발시킬 수 있다. 고관절 관절경을 통해 큰 절개 없이도 이러한 유리체의 제거가 가능합니다.
· 골관절염
초기의 골관절염 환자에서 관절경을 통해 연골의 퇴행성 변화의 정도 및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다. 이를 통한 세척술이나 골 극 제거술은 일시적이지만 통증 감소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변연 절제술을 통해 일시적으로 관절염의 진행을 지연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 기타질환
고관절 활액막 병변의 진단 및 활액막 절제술, 연골종의 제거,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환자에서 치료 결정을 위한 보조 술식, 고관절 외상 등
· 피부 절개를 한 후 관절내시경으로 손상된 부위를 확인하고 상태에 따라 석회화된 비구연골 및 손상된 연골과 뼈를 다음어 줍니다.
· 피부절개 부위가 적고 회복기간이 빠릅니다.